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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고효율기기 지원사업 총정리
2024년 3월 25일부터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고효율기기 지원사업이 시행되었습니다.
겨울철이 다가오면서 난방용품이 필요한 소상공인 여러분들도 많이 계실 것 같은데요.
올해부터 시작된 사업이라 아직 많은 정보가 없는 것 같아 오늘 포스팅에서 싹-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고효율기기 지원사업이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중소기업확인서(소상공인)'를 발급받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에너지 효율개선 및 전기요금 부담 완화를 위해 에너지효율 1등급의 제품을 구입할 경우 구매비용의 일부를 지원해 주는 사업입니다.
2024년도 사업이 현재 진행중이며 구매기간과 신청기간을 아래와 같습니다.
- 구매기간 : 2024년 1월 1일 ~ 2024년 12월 31일
- 신청기간 : 2024년 3월 25일 ~ 2024년 12월 31일
사업예산(750억 원)이 소진되면 24년 사업은 조기 종료 됩니다.
1월 1일 이후에 구입한 제품들은 모두 해당이 되오니 필수 증빙서류 챙겨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지원기기
에너지효율 1등급을 확인할 수 있는 냉(난) 방기,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가 해당됩니다.
증빙서류로 1등급 라벨 사진을 첨부해야 하므로 구입 시에 꼭 확인해 주세요.
구입은 온/오프라인 모두 가능하며, 사업자등록증에 기재된 사업장 소재지에 설치되어야 합니다.
지원금액은 얼마?
지원금은 기기별로 상이합니다만, 지원한도가 정해져 있습니다. 위 표에도 설명이 나와있습니다만, 200만 원 냉방기 3대=600만 원, 100만 원 세탁기 3대=300만 원 구매했을 경우에도, 최대지원한도인 160만 원과 80만 원은 초과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최대지원받을 수 있는 금액인 24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답니다.
필수증빙서류
- 중소기업확인서(소상공인) - 지원신청일 현재 유효기관 확인
- 기기 명판
- 에너지효율등급 라벨
- 사업장 전경 사진 - 사업장에 기기가 설치된 사진, 사업장 주소가 표시되어야 함
- 구매증빙서류 - 구매계약서or거래계약서, 세금계산서 or현금영수증 or신용카드영수증)
- 사업자등록증
신청방법
한전 소상공인 고효율기기 지원사업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신청가능하오니 확인해주세요.
온라인으로 신청을 하게 되면 한전에서 서류검수 후에 사업주 계좌로 지원금이 지급됩니다.
주의사항
소상공인의 사업장 소재지가 아파트나 주택 등의 주거용 건물인 경우 지원이 제외됩니다.
단, 해당장소에 고객들이 방문하고 영업활동이 이루어지고 있음을 증빙할 수 있는 방명록, 입출입기록, 수업시간표, 고객응대 사진, 고객 방문 확인증 등을 제출하는 경우 지원이 가능합니다.
타기관의 지원금과 본 사업의 지원금의 합계가 100%를 초과하는 경우 제외됩니다.
24년 1월 1일 이후에 시작된 지원사업이니, 이전에 구입한 기기는 지원이 안됩니다.
정확한 정보는 해당 지원사업의 공고문을 통해 꼼꼼히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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